본문 바로가기
리뷰한다강지'◡'

다강지로그) 2022 스타벅스 데스크 모듈 수령후기

by 다큰강아지 2022. 11. 22.
728x90
스타벅스 데스크 모듈 그린

2022 스타벅스 데스크 모듈 수령 후기

오늘 스타벅스 데스크 모듈을 받아왔다. 스타벅스는 앞서 진행하였던 2022 SUMMER e-Frequency 이벤트에서 서머 캐리백을 증정하였었는데, 증정 후 캐리백에서 이상한 냄새가 난다는 의견들과 또, 한 블로그에서 스타벅스 캐리백에서 폼알데하이드가 검출된다는 주장이 있어 공급사에 사실 확인을 요청하여 이에 3곳의 테스트 기관에 검사를 의뢰해 시험을 진행하였고, 테스트 결과의 교차 확인을 위해 추가 샘플을 수집하여 국가 공인 기관에 직접 의뢰한 결과 폼알데하이드 수치가 검출되었는데, 수치상 가방의 경우 ‘기타 제품류’로 분류되어 유해 물질 안전 요건 대상 제품으로 적용되지 않아 사용에 이상이 없었음에도 고객분들이 기대하시는 스타벅스 제품의 품질 기준에는 부합하지 않다고 판단하여 기존에 수령한 동일한 수량으로 새롭게 제작한 굿즈를 제공해 주기로 약속했었다. 후에 스타벅스는 데스크 모듈 또는 스타벅스 리워드 카드 3만 원 중 1개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었는데, 나는 데스크 모듈 수령으로 결정하였었다. 그리고 원래 11월 8일과 11월 22일부터 두 차례에 걸쳐서 증정 예정이었었던 데스크 모듈이 최종 검수 과정에서 구성품 중 하나인 무선 충전기의 연결 단자 이격으로 충전 케이블의 일부 모델에서 연결이 원활하지 않음을 발견하고 증정 일자를 미뤄 1차:11/22(화)~11/28일(월) 7일간, 2차:12/06일(화)~12/12(월) 7일간으로 수령 일정이 변경되었다.

수령 방법

수령 방법은 어렵지 않다. 내가 기존에 예약해 두었던 날짜와 매장을 확인하여 방문하면 되고, 스타벅스 앱에서 확인 가능한 수령증 내 바코드를 파트너에게 보여주면 된다. 바코드는 캡처 후 양도할 수 있고, 바코드 확인 시 신청한 상품의 대리 수령 또한 가능하다고 한다. DT 존(차 안)에서는 받을 수 없고, 매장 안에서만 수령 가능하다. 그렇게 나는 1차의 첫날인 오늘(22일 화) 데스크 모듈을 받아왔다.

스타벅스 데스크 모듈 제품 구성

제품 구성은 6개의 분리된 피스가 1개의 세트로 이루어져 있고, 펜 꽂이를 제외한 5개의 피스는 자석 및 철판이 내장되어있어 원하는 방식으로 붙이거나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고 공간에 따라 쌓아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컵 받침, 접착식 메모지 보관함, 다용도 수납함(+뚜껑), 다용도 거치대, 펜 꽂이, 페이퍼 클립 세트, 무선 충전기로 구성되어있다.

데스크 모듈 사용방법

다른 수납함들은 특별히 사용방법이 있진 않지만, 무선 충전기의 경우 C타입 케이블과 어댑터는 포함되어 있지 않고, USB-C 단자를 깊숙이 넣은 후, 상태 표시등에 [초록색] 불이 들어온 것을 확인 후 사용해야 한다. 일부 C타입 케이블이 호환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한다. 접착식 메모지 보관함은 76mm × 76mm 규격의 메모지를 수납할 수 있다고 하니 사이즈만 잘 체크해서 넣으면 될 거 같다.

수령 후 구성품 꼭 확인해보기

오늘 증정품을 받을 때 파트너께서 증정품을 잘 확인해보고 불량인 피스가 있으면 전체 가지고 오지 말고 불량인 피스만 챙겨 오라고 하셨다. 아마도 무선 충전기를 이야기하신 게 아닐까. 데스크 모듈을 받으면 무선 충전기 잘 작동하는지 꼭 확인해보고 혹시나 불량일 경우 꼭 빠른 시일 내에 챙겨서 방문하는 게 좋을 것 같다. (재고 소진으로 인해 동일 상품으로의 교환이 불가한 경우에는 다른 상품으로 교환이 진행될 수 있다고 하니 무선 충전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꼭 빨리 확인해보세요!)

수령 후기

펜 꽂이 안에 들어있는 칸막이는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접착식 메모지 보관함이라고 그래서 메모지가 있나 했는데…. 메모지는 없었고, 왜 당연하다고 생각했는지는 모르겠는데, 무선 충전기가 있으니 케이블도 당연히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케이블은 들어있지 않았다. 색깔은 베이지, 그린, 블랙을 고를 수 있었는데 왠지 나는 스타벅스 하면 그린이 딱 떠올라서 그린을 선택하였다. 받자마자 집에 와서 뜯어보니 생각했던 거보다 더 예뻤다. 무게감은 무겁지 않고 꽤 가벼운 편이고, 그린과 화이트의 색 조합이 깔끔하고 예뻤다. 페이퍼 클립도 4개 들어있는데 너무 귀엽다. 어쨌든, 저번 이벤트에서 이슈로 인해 받게 된 데스크 모듈이지만 난 원래 스타벅스를 좋아해서인지…. 내 눈엔 너무 예쁘다! 책상에 올려 두니 꽤 단정해 보이고 고급스러운 책상이 된 것 같다. 구성품들도 요목조목 알차서 두루두루 잘 쓸 수 있을 것 같다. 매년 e-Frequency 이벤트 때마다 받은 제품들을 지금까지 잘 쓰고 있는데, 이번 11월 15일부터 WINTER e-Frequency를 또 시작하였다. 이번 e-Frequency 증정품은 다이어리인데 참 예쁘다. 나의 소장 욕구를 자꾸 자극한다. 스타벅스는 끊을 수가 없는 거 같다. 스타벅스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번 e-Frequency도 참여해볼 만할 것 같다. 나도 참여해봐야겠다:)

728x90

댓글